통신요금 연체 확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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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스마트폰은 생활의 일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 사용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폰 소액 결제 등을 사용할 경우 생각보다 많은 요금이 나오게 되고 이렇게 되면 통신요금 연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 연체 확인하는 방법

통신요금 연체는 아래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 관리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https://www.credit.or.kr/


사이트 접속후 본인신용정보를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이후 본인 신용정보 조회에 대한 약관을 동의하고 Pass 등의 앱을 이용해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전체 본인 신용정보 조회한 내역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 등록된 연최 정보, 가입사실, 이동 통신 회선수, 듀얼심 단말기 가입정보 등이 나오게 되는데요.



전체 내역을 확인하시어 본인의 연체사실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통신요금 연체가 되면 본인의 신용점수가 낮아지고, 신용점수가 낮아지면 대출 금리등이 올라가는 문제점이 생기고 또한 신용카드 한도도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연체가 되지 않게 본인의 신용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신요금 연체시 진행상황

통신요금 연체에 대해서 통신사별로 조금씩 다르긴 한데요. 통신요금 연체가 2개월 이상 되는 경우 이용정지 처리가 되게 됩니다.


이용정지 등록기준 

  • 미납요금이 가입비/설비비 이하일 경우 : 최초 납기일 다음날로 부터 3개월 경과 시 이용정지 처리
  • 미납요금이 가입비/설비비 초과할 경우 : 최초 납기일 다음날로부터 2개월 경과 시 이용정지 처리

그리고 그 이상으로 연체하게 되면 통신사 권한으로 직권 해지 처리가 되게 됩니다.

정보통신 미납자 등록기준

일반전화

  • 가입비형 : 미납기간이 2개월 이상이고, 미납된 금액이 6만원 이상인 경우
  • 설비비형 : 미납기간이 2개월 이상이고, 미납된 금액이 24만원 이상인 경우

초고속 인터넷

  • 미납 발생 2개월 이상이면서 5만원 이상인 경우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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