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동계 독감 무료 예방 접종 안내

Simple

 23년 독감 예방 접종의 시기가 왔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인플루엔자(독감)가 1년 넘게 장기 유행 중인 가운데 어린이와 임신부, 65세 이상에 대한 독감 국가예방접종이 20일 시작된다고 합니다.

방역당국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들 고위험군에 대해 예방접종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은 ▲ 생후 6개월 이상부터 13세까지 어린이(2010년 1월 1일∼2023년 8월 31일 출생자), 임신부, 65세 이상(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입니다.

해당 연령대 인구수와 목표 접종률 등을 고려하면 1천215만 명이 대상일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접종 예정일자는 내년 4월 30일까지인데, 초반 쏠림을 막기 위해 대상자별로 접종 개시 시점이 다르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 기한

먼저 생후 6개월 ~ 13세 어린이가 먼저 접종을 받게 됩니다. 

이후 10월부터 임산부, 75세이상 대상자들에게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 접종 방문전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 접종대상자와 보호자는 마스크 착용하고 개인위생 수칙 등을 준수하여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독감 예방 백신의 중요성


독감 예방 백신은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는 강력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독감은 고열, 근육통, 기침, 목 아픔 등을 유발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바이러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상 생활을 힘들게 만들 뿐만 아니라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독감 백신을 맞게 되면, 우리 몸은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을 획득하게 됩니다. 이로써 독감에 감염되더라도 그 영향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독감을 예방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시키지 않을 가능성도 크게 낮아진다는 점입니다. 

독감 백신 접종을 통해 혹시나 모를 독감의 합병증의 위험성을 낮추고 집에 취약계층이 있다면 더더욱 접종이 필요합니다.

늦지 않게 접종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